블로그 이미지
PER ASPERA AD ASTRA
헤브니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공연> 나탈리 콜 라이브 콘서트

2015. 8. 27. 04:58 | Posted by 헤브니

10년 전 쯤에 나탈리 콜의 공연에 간 적이 있다. 당연히 감상문을 적어둔 줄 알았는데, 블로그에 없다. -_-; 인터넷을 뒤져 공연 날짜를 찾아보니 2005년 8월 19일 공연을 갔었던 듯. 당시 나는 로스앤젤레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홍보실 인턴이었는데, 엘에이 필은 정규 시즌이 끝나면 디즈니홀에서 할리웃 보울로 옮겨 여름시즌 공연을 이어갔기 때문에, 여름 시즌에 맞춰 홍보실 인턴을 시작한 나는 여름 내내 소원하던 여러 공연을 맘껏 볼 수 있었던 참 아름다운 시절이었다. 


나탈리 콜의 노래를 처음 접했던 건 샌드라 블럭 주연의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의 오프닝에 깔렸던 'This will be (everlasting love)'였다. 당연히 누가 부른 노랜지 몰랐는데, 미국에서 지내게 되면서 가수 냇 킹 콜의 음악을 듣다가 사후에 딸인 나탈리 콜의 노래와 합쳐서 만든 Unforgettable 을 들으면서 알게 되었던 것 같다. 


Image result for unforgettable natalie cole


분명 이 앨범을 처음 접했을 거다. 나는 원래 실제로 함께 녹음하지 않은 녹음을 기술로 합쳐 만드는 가짜 듀엣곡을 정말 싫어하는데, 이 곡은 예외로 할 수 밖에 없는게, 냇 킹 콜과 나탈리 콜이잖아! -_-;;; 감동적이기도 하고, 대를 이어 재능을 펼치는 가족이라니 멋지기도 하고. 


처음으로 갔던 나탈리 콜의 라이브를 들으면서 감동을 많이 받았던 기억이 어렴풋이 난다. 재즈, 팝, 블루스 등 많은 장르를 소화했는데, 카랑카랑한 목소리가 워낙 시원시원해서 좋기도 했고. 아직도 뚜렷하게 기억나는 장면은 앵콜곡으로 내일 교회에 안 갈 여러분을 위해 여기로 교회를 가져왔다고 하며 기억나지 않는 어떤 가스펠 곡을 하나 정말 멋지게 불렀던 장면. 


어쩌다보니 그 이후의 앨범이나 공연 활동에 대해 전혀 관심을 갖지 않았는데, 조지아에서 공연을 한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이 놈의 시골구석에서 지내다보니 너무 반가워져서 덜컥 예매를. -_-; 결국 또 혼자 갈 수 밖에 없었지만. 이러다가 콘서트는 혼자 가는 게 당연해지는 거 아닌가 몰라. 


2015년 6월 26일, 애틀랜타 소재 Cobb Energy Performing Arts Center에서 열린 나탈리 콜의 콘서트에 다녀왔다. 10년 만에 감상한 그녀의 라이브는 여전했다. 카랑카랑한 목소리도, 열정적인 무대 매너도. 마지막에는 세션 연주자들의 연주에 흥에 겨워 하이힐을 벗어던지고 무대에서 춤을 추던 모습까지도. 


당연히 몰랐는데, 최근에 스페인어 앨범을 냈다고 한다. 

이 날 불렀던 곡을 하나 소개하자면 역시 냇 킹 콜의 스페인어 앨범에서 추출한 음원과 합성한  'Acercate Mas'인데, 아래 공유한 무대에서와 마찬가지로 노래 중간 냇 킹 콜의 부분에서 영상을 틀어주었다. 워낙 오래된 영상이라 힘들게 찾아냈다며, 이렇게 같이 소개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했다. 왠지 나도 가슴이 뭉클해지는 느낌이었다.


이번 공연의 마무리도 가스펠과 함께 했다. 지역 합창단을 초대해 함께 화끈하게 찬양을 올려드렸다. 합창단에서 솔로 부분을 맡은 어떤 언니가 우리가 '노래 잘하는 흑인 여성'을 생각할 때 갖는 이미지 그대로 기가 막힌 소울 보이스로 노래를 리드하기 시작하자, 여기는 조지아라는 걸 바로 깨닫게 된다. 관객들이 당연히 좋아한다. 신나게 따라부르던 옆자리에 앉으신 분께 무슨 곡인지 물어 'Thank you Lord for all you've done for me'라는 제목을 받아적어놨는데, 안타깝게도 이 날 들었던 라이브 만큼 화끈한 음원을 아직 못 찾았다. 


집에 돌아와 앨범을 구매해 또 들어봤다. 라이브로 들었을 때보다 음질은 깔끔하고 정돈되어 있을지 모르지만, 라이브의 생동감과 감동이 빠지니 그만 못 하다. 그래도 꽉 찬 앨범이다. 


Image result for natalie cole espanol









'감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연> 마우리치오 폴리니 독주회  (0) 2015.10.29
<공연>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일 트로보토레"  (0) 2015.10.28
<공연> Maroon 5  (0) 2015.07.15
<공연> Bobby McFerrin  (0) 2012.02.24
<영화> The Peacemaker (1997)  (0) 2011.09.12